준비물
현재 미니맵 상에서 플레이어의 위치를 나타낼 아이콘과 HUD에 띄울 미니맵 모양을 Mask할 이미지가 필요하다.
PNG 파일을 Import한다면 Texture로 가지고 오는데 Create Sprite로 sprite도 만들어준다.
해당 마스크는 Material에 사용할 것으로 실제 표시하고 싶은 부분은 하얀색으로 만들어주면 된다.
SceneCaptureComponent2D
간단하게 미니맵을 구현하는 방법은 SceneCaptureComponent2D를 이용해서 실제 월드를 찍은 이미지를 이용하는 것이다.
Character에 SpringArm과 SceneCaptureComponent2D를 추가하고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도록 SpringArm을 조절한다.
CanvasRenderTarget
SceneCaptureComponent에서 찍은 image를 얻기 위해서는 Texture Target에 Render Target을 설정해줘야한다.
RenderTarget에 SceneCaptureComponent로 찍은 이미지가 보이게 된다.
Material
하지만 RenderTarget을 바로 사용하진 못하고 Material로 만들어줘야한다.
연결한 Render Target을 우클릭하여 Create Material을 클릭해 Material을 생성해준다.
생성한 Material에 들어가 Domain을 User Interface로 바꿔주고 RGB를 final Color에 연결해준다.
HUD
HUD에는 Image Widget을 추가하고 Brush의 Image를 방금 생성한 Material로 변경해준다.
그리고 해당 HUD를 CreateWidget -> AddtoViewport 해주면 끝
추가설정
월드맵을 그대로 보여주는 거라 그림자나 스켈레탈 매쉬등은 보이게 하고 싶지 않을 수 있다.
이때는 SceneCaptureComponent2D에서 General Show Flag 항목에서 해당 Flag를 꺼주면 된다.
플레이어 위치를 아이콘으로 보고 싶다면
플레이어 Character에 PaperSprite를 추가해주면 된다.
이때 PaperSprite에서 Onwer No see를 체크해야 플레이화면에 해당 이미지가 보이지 않게 된다.!!
결과
Reference
https://velog.io/@ryan_ur/%EB%AF%B8%EB%8B%88%EB%A7%B5-%EA%B5%AC%ED%98%84%ED%95%98%EA%B8%B0
미니맵 구현하기
깔끔한 미니맵 하나 만들어보자!
velog.io
[UE]맵 텍스쳐를 활용한 미니맵 제작
01 카메라 설치 - Camera Actor 전맵이 보이게 설치, 필요에 따라 Top뷰로 바꿔서 카메라가 꼭 정중앙에 오도록! 02 맵 텍스쳐 사진 가져오기 - cmd에 [HighResShot 1] 치면 이 이름으로 현재 시점의 사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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