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Role, Remote Role

리플리케이션과 관련된 엑터의 프로퍼티

  • Role
  • Remote Role

이를 통해 알 수 있는 정보

  •   엑터에 대한 오소리티 소유자 *(중요)*
  • 엑터의 리플리케이션 여부
  • 리플리케이션 모드

 Role이 Authority일 때 엔진 인스턴스는 엑터를 담당

Role이 SimulatedProxy, AutonomousProxy이면 엔진 인스턴스는 이 엑터를 원격 프록시에서 리플리케이션 할 수 있게 담당

롤 / 리모트 반전

특정 엑터의 설정이 서버에서 이렇다면

  • Role: ROLE_Authority
  • Remote-Role : ROLE_SimulatedProxy

클라이언트에서는 다음과 같이 보인다.

  • Role : ROLE_SimulatedProxy
  • RemoteRole : ROLE_Authority

리플리케이션 빈도

매 틱마다 리플리케이션 하지는 않음

AActor::NetUpdateFrequency로 빈도 수 조정 

Reference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actor-role-and-remote-role-in-unreal-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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