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Lyra - Slot 구조

개요

언리얼에서는 몽타주에 slot을 지정할 수 있고 몽타주 플레이 시 해당 slot이 Anim Graph에 연관성이 있다면 현재 포즈에 반영이 된다.

하지만 Lyra의 Anim Layer만 본다면 어떤 몽타주가 플레이 되는지 확인할 수 없다.

따라서 각 slot별 어떤 Montage가 있는지 정리했다.

UpperBodyAdditive에서 어떤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는지..

슬롯 매니저

슬롯 매니저를 통해 전체 슬롯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Montages

Slot 'DefaultGroup.FullBody'

  • Dash_[direction] (4)
  • Death_[direction] (4)
  • Pistol_spawn_turn180
  • Emote_FingerGun

Slot 'DefaultGroup.UpperBody'

  • Generic_unequip
  • [GunType]_Melee
  • Rifle_GrenadeToss
  • [GunType]_DryFire
  • [GunType]_Equip
  • [GunType]_Reload
  • [GunType]_Reload_Emote_MW (Reload와 다른점 모르겠음..)
  • DropBomb_Montage

Slot 'DefaultGroup.UpperBodyAdditive'

  • Generic_unequip
  • [GunType]_Melee
  • Rifle_GrenadeToss
  • [GunType]_DryFire
  • [GunType]_Equip
  • [GunType]_Reload
  • [GunType]_Reload_Emote_MW (Reload와 다른점 모르겠음..)

Slot 'AdditiveGroup.AdditiveHitReact'

  • HitReact_[direction]_[Hit Strength]

Slot 'DefaultGroup.FullBodyAdditivePreAim'

  • [GunType]_Fire

Slot 'DefaultGroup.Defaultslot'

  • bench 관련 Montage들

궁금한 점

총기마다 Melee, DryFire, Equip, Reload 가 있고 각각 UpperBody와 UpperBodyAdditive에 할당해주고 있다.

할당된 애니메이션 시퀸스의 이름도 Additive용이라고 다르지만 시각적으로 차이는 없었다.

 

 + Additive용 설정을 한 애니메이션은 Additive Animation이 되고 일반 Animation과는 차이점이 있다고 한다.

나중에 정리할 예정

<이전 글 링크하기>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GAS - Gameplay Ability  (0) 2025.01.30
[Unreal] GAS (1)  (0) 2025.01.29
[Unreal] Lyra - Animation Layer Interface  (0) 2025.01.27
[Unreal] Lyra - Anim Blueprint (1)  (0) 2025.01.26
[Unreal C++] Game Flow  (0) 2025.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