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언리얼에서는 몽타주에 slot을 지정할 수 있고 몽타주 플레이 시 해당 slot이 Anim Graph에 연관성이 있다면 현재 포즈에 반영이 된다.
하지만 Lyra의 Anim Layer만 본다면 어떤 몽타주가 플레이 되는지 확인할 수 없다.
따라서 각 slot별 어떤 Montage가 있는지 정리했다.
슬롯 매니저
슬롯 매니저를 통해 전체 슬롯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Montages
Slot 'DefaultGroup.FullBody'
- Dash_[direction] (4)
- Death_[direction] (4)
- Pistol_spawn_turn180
- Emote_FingerGun
Slot 'DefaultGroup.UpperBody'
- Generic_unequip
- [GunType]_Melee
- Rifle_GrenadeToss
- [GunType]_DryFire
- [GunType]_Equip
- [GunType]_Reload
- [GunType]_Reload_Emote_MW (Reload와 다른점 모르겠음..)
- DropBomb_Montage
Slot 'DefaultGroup.UpperBodyAdditive'
- Generic_unequip
- [GunType]_Melee
- Rifle_GrenadeToss
- [GunType]_DryFire
- [GunType]_Equip
- [GunType]_Reload
- [GunType]_Reload_Emote_MW (Reload와 다른점 모르겠음..)
Slot 'AdditiveGroup.AdditiveHitReact'
- HitReact_[direction]_[Hit Strength]
Slot 'DefaultGroup.FullBodyAdditivePreAim'
- [GunType]_Fire
Slot 'DefaultGroup.Defaultslot'
- bench 관련 Montage들
궁금한 점
총기마다 Melee, DryFire, Equip, Reload 가 있고 각각 UpperBody와 UpperBodyAdditive에 할당해주고 있다.
할당된 애니메이션 시퀸스의 이름도 Additive용이라고 다르지만 시각적으로 차이는 없었다.
+ Additive용 설정을 한 애니메이션은 Additive Animation이 되고 일반 Animation과는 차이점이 있다고 한다.
나중에 정리할 예정
<이전 글 링크하기>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GAS - Gameplay Ability (0) | 2025.01.30 |
---|---|
[Unreal] GAS (1) (0) | 2025.01.29 |
[Unreal] Lyra - Animation Layer Interface (0) | 2025.01.27 |
[Unreal] Lyra - Anim Blueprint (1) (0) | 2025.01.26 |
[Unreal C++] Game Flow (0) | 2025.01.23 |